본문 바로가기
문화일반

[일반] 대구콘서트하우스-부천아트센터 업무협약 체결, 상호발전도모!

by 사각아트웹진 2023. 7. 24.
728x90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콘서트하우스(원장 김정길)와 부천아트센터(대표이사 태승진)는 국내 우수 공연장 간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문화예술 발전과 시민 문화향유 기회의 확대를 꾀한다.

대구콘서트하우스 박창근 관장, 부천아트센터 태승진 대표이사
7월 18일(화) 체결된 부천아트센터와의 주요 협약 내용은  공동 프로그램 기획·개발·유치를 통한 글로벌 극장 경영 트렌드 확립, 클래식 관객개발을 위한 공연·교육 프로그램 공동기획 및 공유 , 지역예술가 및 전문인력교류를 통해 기관운영의 효과성 및 효율성 제고 등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콘서트하우스 박창근 관장, 부천아트센터 태승진 대표이사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통한 지속적인 문화예술 발전과 공동의 발전에 기여하기로 약속했다. 특별히 양 기관은 국내 최고 수준의 음향 시설을 갖춘 국내 클래식 전용 홀로서 수준 높은 클래식 공연 및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뿐 아니라, 지역 예술가와 전문인력 교류를 통한 교두보 역할을 톡톡히 수행할 예정이다.

대구콘서트하우스 박창근 관장은 “대구콘서트하우스는 양질의 문화예술 콘텐츠 교류 및 향유를 위해 국내 우수 공연장과 함께 노력할 것이다. 또 문화예술 도시 대구의 예술인들과 프로그램을 다양한 도시에 소개하고 적극 협력하여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콘서트하우스는 2021년 8월 통영국제음악당, 10월 서울 예술의전당 등 국내 주요 클래식 전용 공연장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우수 클래식 공연 콘텐츠 발굴 및 확산에 꾸준히 힘쓰고 있다.

이번 협약 기관인 부천아트센터는 2022년 7월 부천시에 건립된 클래식 특화 공연장으로 1,445석의 콘서트홀은 세계적 수준의 건축음향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지자체 건립 공연장 중 최초로 파이프오르간(카사방社)을 보유하고 있다. 2023년 월 19일 개관공연 이후 개관기념 페스티벌을 이어가고 있으며, 올가을 첫 번째 시즌을 통해 부천시민과 클래식 음악 애호가들의 순수예술 기반의 문화 향유 증진을 위해 이바지할 예정이다.

관련 문의 : 053-250-140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