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프리뷰

[공연] DAC 레퍼토리 : 대구시립국악단의 '별신別神'

by 사각아트웹진 2022. 5. 17.
728x90

DAC 레퍼토리 프로그램_ 대구시립국악단의 <별신別神> (안무_ 장유경: 계명대학교 무용전공 교수)이 오는 526()27() 오후 730분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 무대에서 열린다.

<별신>은 지난 2020년을 시작으로 2021년에도 DAC레퍼토리 프로그램으로서 무대에 올랐으며, 그때마다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과 공연계의 호평이 이어졌다. 이번 공연 <별신>은 특히, 세계가스총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념하며, 폐회 일에 맞추어 무대를 준비한다.

왼쪽 안무가 장유경 / 오른쪽 지휘 진솔

별신은 코로나 시대, 서로의 안위를 걱정하는데서 이야기가 출발한다. 1안부’, 2문굿’, 3별신’, 4꽃노래’, 5그리고 내일의 총 5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걱정과 염려에서 다독임과 위로, 그리고 희망의 내일로 나아가는 여정을 가장 한국적인, 그리고 또 가장 대구적인 노래와 음악, 춤과 의상, 무대와 조명으로 연출해 낸다. ‘별신은 마을의 평안과 안녕을 위한 공동의 제 동해안 별신굿의 원형에 창작과 재구성이 더해진 작품으로 동해안 별신굿이 지닌 독특한 장단과 세련되고 풍부한 내용, 그 무악(巫樂)과 무가(巫歌)에 지역 특유의 가락을 더하여 춤에 얹는다. 이렇게 무대에서 제를 올리고 놀이를 놀며 풍어와 안전을 빌듯이, 이제 일상회복으로 나아가는 희망적인 내일을 그린다.

별신공연

<별신> 공연에서는 대구시립국악단의 수준 높은 연주가 라이브로 어우러진다는 특장점도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대구국제방송교향악단 (구 대구MBC교향악단) 전임지휘자 진솔이 지휘를 맡아 클래식 지휘자가 지휘하는 무용 반주로서의 국악관현악을 만나볼 수 있다. 관객들은 지역 최고의 국악단이 연주하는 음악과 함께 공연의 감동과 희열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별신공연

김형국 대구문화예술회관장은 “<별신>은 대한민국 제작극장의 중심을 모토로 하는 대구문화예술회관의 훌륭한 레퍼토리 프로그램이다. 가장 한국적이고도 가장 대구적인 퍼포먼스인 달구벌 별신굿’, 2020년부터 큰 호응 속에 이어져 온 이 공연에 많은 대구시민들이 오셔서 일상회복으로 나아가는 힘을 얻어 가시길 바란다.”며 기획의도를 밝혔다.

DAC 레퍼토리 프로그램 <별신別神>의 입장료는 10,000원으로 문의는 대구시립예술단 단체운영팀(053-606-6193), 예매는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1588-7890)를 통해서 할 수 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