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프리뷰

[공연]2021찾아가는 공연, '시민속으로, 대구시립예술단'개최

by 사각아트웹진 2021. 6. 16.
728x90

대구문화예술회관 소속의 시립예술단 4개 단체(국악단, 무용단, 극단, 소년소녀합창단)은 대구지역의 타 공연장을 찾아가는 ‘시민속으로, 대구시립예술단’을 6월에서 11월중에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시민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 봉사하는 시립예술단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코로나의 장기화로 지쳐있는 시민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계획되었다. 대상 공연장은 대구광역시 구·군 소속 문예회관으로 오는 6월19일 어울아트센터를 찾아가는 소년소녀합창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올해 11월까지 이어진다.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123회 정기연주회 작품 '우리들의 합창 FLEX' (제공_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


‘시민속으로, 대구시립예술단’의 시작은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친구야 노래하자’ 무대로 6월19일 어울아트센터 함지홀에서 만날 수 있다. 올해 창단 40주년을 맞이한 소년소녀합창단은 지난 40주년 기념 정기연주회에서 선보였던 래퍼토리를 다시 무대에 올린다. 함께 스페셜게스트로 ‘비바체하모니카 앙상블’의 무대도 준비되어 있다. 무료입장인 이번 공연은 사전 예약이 시작되는 날 매진되며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어서 7월부터 11월까지 시립국악단의 ‘국악 관현악의 밤’, 시립무용단의 ‘DCDC'와 댄스필름 ‘존재;더 무비’, 시립극단의 ’벚꽃 졸업식‘이 서구문화회관, 수성아트피아, 봉산문화회관, 웃는얼굴아트센터, 아양아트센터 등을 찾아가 관객을 만난다.

좌) 대구시립국악단 공연사진(제공_대구시립국악단) / 우)대구시립무용단 제75회 정기공연작품 'DCDC' (제공_대구시립무용단  

 이번 공연을 준비한 대구문화예술회관 김형국 관장은 “ 시립예술단이 가진 역량과 공연의 수준은 과히 최고이다. 이러한 ‘메이드 인 시립예술단’ 작품들을 주 활동무대인 대구문화예술회관을 벗어나 더 많은 시민들에게 보여드리고자 한다. 현재 확정된 공연 외에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공연일정


공연일정 및 관람에 관한 문의는 053-606-6196으로 하면 된다.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