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연] 당신 인생의 가장 특별한 하루! 뮤지컬 "맘마미아!"

by 사각아트웹진 2023. 11. 25.
728x90

2004년 한국 초연 이후 19년간 서울을 포함한 33개 지역에서 1,791회 공연되며 210여만 관객이 선택한, 명실상부 대한민국 국민이 가장 사랑하는 뮤지컬 <맘마미아!>가 오는 2023년 12월 15일 (금)부터 12월 25일 (일)까지 대구 오페라하우스 무대에서 공연된다.

2023 뮤지컬 <맘마미아!>는 지난 2020년 서울 앙코르 공연이 취소된 이후 3년 만의 재개다. 같은 공간에서 다 함께 웃고, 환호하며 즐길 수 있는 오늘을 함께 만들어갈 뮤지컬 <맘마미아!> 팀의 마음가짐은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초연부터 이 작품을 함께하고 있는 국내외 스태프 (해외협력연출 폴 게링턴(Paul Garrington), 해외협력안무 리아 수 모랜드(Leah-Sue Morland), 국내협력연출 이재은, 국내협력음악감독 김문정, 국내협력안무 황현정)들은 이번 시즌을 위한 공개 오디션에서 장현성, 민영기, 김진수, 송일국, 김환희, 최태이 등 새로운 멤버들을 선발하고 도나로 1,000회 이상 공연한 최정원을 비롯해 <맘마미아!> 중심 멤버로 자리 잡은 신영숙, 홍지민, 김영주, 김정민, 이현우 등 35명의 배우를 한 팀으로 구성했다.

출연진

해외협력연출 폴 게링턴은 “여러 시즌 함께한 배우들은 머물러 있지 않아요. 특히 도나역의 최정원과 신영숙 배우와 함께 작업하는 것은 연출가로서 큰 영광입니다. 더불어 너무나도 사랑스러운 아빠들 – 김정민, 장현성, 이현우, 민영기, 김진수, 송일국 – 은 드라마적으로 새로운 영감을 주고, 그 결과 더 신선하고 재미있는 것들이 많이 담길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하는 모든 작업들이 좋았지만 이번 시즌은 더 큰 기쁨이 가득 차 있습니다. 그래서 공연이 기대가 됩니다” 며 2023년 무대를 향한 기대를 전했다. 박명성 프로듀서는 “3년 전 배우들을 모시고 공연 취소를 전했던 날, 그리고 배우들이 컴퍼니 힘내라며 십시일반 돈 모아서 보내준 도시락을 기억합니다. 힘든 날들을 잘 견뎌내고 이 작품을 다시 만나니 마음이 벅찹니다. 3년 동안 잠자고 있던 활자가 살아나서 관객들과 함께 웃고 즐기는 무대를 생각하니 가슴이 벅차 오릅니다.”는 소감을 전했다.

2023 뮤지컬 <맘마미아!>팀은 그 어느 시즌보다 조화로운 신구 배우로 구성되었다. 이 작품의 핵심 멤버인 도나, 타냐, 로지 등 여성 캐릭터는 오랜 시간 이 작품을 함께하며 깊이 있는 관계를 보여주고, 도나의 추억인 샘, 해리, 빌 역은 오디션을 통해 새롭게 합류한 배우들로 지금까지 공연과는 다른 무드를 만들어 낸다. 김문정 음악감독은 “이번 시즌은 아빠 캐릭터들로 인해 드라마가 더 풍성해진 것 같습니다. 물론 아바의 노래가 듣기와는 달리 부르기엔 매우 어려운 곡이지만, 가사가 일상적이고 현실적이기 때문에 가창 실력보단 대화로 풀어야 하는 구성의 노래입니다. 배우들이 아바의 노래를 감정적으로 잘 전달해 주고 있어 탄탄한 연기로 꽉 찬 드라마를 보여줍니다. 그래서 이번 시즌 공연이 매우 기대가 됩니다.” 며 2023 뮤지컬 <맘마미아!> 공연에 자신감을 표했다.

이렇게 서로가 서로에게 영감을 주고받으며 작품을 준비하고 있는 맘마미아!팀은 공연장을 찾는 관객들에게 ‘가장 특별한 하루’를 선사할 것이다.

2019년 공연장면

2019년, 뮤지컬 <맘마미아!>는 최정원, 신영숙, 김영주, 남경주, 이현우, 성기윤, 오세준, 호산 등 구 멤버들과 홍지민, 박준면, 오기쁨, 김정민, 루나, 이수빈 배우가 오디션을 통해 새롭게 합류했다. 8월 22일 20시 공연, 뮤지컬 <맘마미아!>는 200만 관객을 돌파하며 대한민국 뮤지컬 역사상 최단기간 최다 관객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또한, 지난 12월 8일, 2007년부터 <맘마미아!>의 ‘도나’ 역으로 공연을 해왔던 최정원 배우가 1,000회를 맞이하며 대극장 뮤지컬 여배우 중 단일 배역 1,000회 공연을 한 최초의 배우가 되었다.

1999년 4월 6일 런던 프린스 에드워드 극장에서 초연한 <맘마미아!>는 올해로 24주년을 맞았다. 뮤지컬 역사상 가장 빠르게 퍼진 이 작품은 전 세계 50개 프로덕션, 450개 도시에서 16개의 언어로 공연되었다. 그뿐만 아니라 6천5백만 명 이상의 관객이 <맘마미아!>를 관람했고 40억 불(약 5조 2100억 원) 이상 티켓 판매량을 올린 메가 히트 뮤지컬이다. 한편 이 작품의 오리지널 프로덕션인 영국 웨스트엔드 팀은 1999년 초연 이후 현재까지 9,300회 이상 공연 하며, 역사상 다섯 번째로 롱런 중이고, 맘마미아!의 기록은 지금도 현재 진행형이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