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프리뷰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2020 동촌현대미술제'

사각아트웹진 2020. 8. 15. 01:43
728x90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4회째 열리는 전시기획 프로그램이다. 전시는 아양아트센터 갤러리, 야외갤러리, 아양기찻길등에서 9월  10일(목) 에서 9월  27일(일)까지 열린다.

김결수작. Labor & Effectiveness. 나무+못



지난해까지 『동촌조각축제』라는 타이틀로 행사가 진행되었으나, 올해부터 『동촌현대미술제』 개명하여 조각에다 다양한 장르의 현대미술 작품을 함께 전시할 계획이다.

 오래전부터 대구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는 동촌유원지 내에 위치한 지리적 장점과 야외공간을 아름답게 조성한 아트센터의 장점, ‘2020 한국야간관광100선’에 선정된 아양기찻길을 적극 활용한 기획전시회다.
 시민들에게 다양한 현대미술을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회을 제공하고 지역 현대미술을 조망함해봅으로서 발전 방향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이인석작. 내 안에 나는.... 마끈 FRP


  평상시 시민과 관광객이 많이 오고가는 공공장소에 작품을 설치하여 이곳을 찾아오는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작품을 감상하며 예술적 소양을 키우고, 예술과 함께하는 일상이 얼마나 풍요로운지를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본 행사를 통해 일상이 곧 문화향유가 될 수 있는 생활 환경 조성이 가능함을 증명하고 우리 동구의 구석 구석을 사람과 예술이 함께 공존하는 개방형 문화공간으로 가꿀 수 있다는 지역민의 공감대가 형성되었으면 한다. 
  
 공간별 전시 작품은 아양아트센터 야외공간에 대형 조각작품 10점, 아양갤러리 설치작품 8점, 아양뷰갤러리 설치작품 4점 등 총 25여점이며, 부대행사로는 야외 조각 작품과 사진 찍기 및 SNS 포스팅, 솟대 만들기가 무료로 진행된다.

 

 

문의 홈페이지 www.ayangarts.or.kr / 전화 053)230-3312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