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프리뷰

[전시] 곽윤정 개인전 'Brilliant Plane' : 갤러리소헌

사각아트웹진 2020. 9. 30. 01:50
728x90

곽윤정 개인전이 갤러리 소헌에서 'Brilliant Plane' 주제로 2020년 9월17일 부터 10월 31일까지 열린다.

Brilliant Plane-F No 27 oil on canvas 80x50cm


이번 작업을 관통하며 강박적으로 치열하게 고민하고 매달린 부분이다. 마음을 비우고 절제하여 점잖게 화려하고 세련되면서도 아름다움을 그려내어 동시대 현대와 함께 나아가는 작업. 한국적인 정서와 색을 담으면서도 세계와도 소통할수 있는 그런 작품.

전시전경 


강박적으로 수고스럽게 캔버스의 화면 안 질서를 바로잡고 공들인 밑 작업에 매화를 얹어 필력과 색감으로 진기한 디테일을 담아낸다. 나름의 특유한 방법으로 세차례의 밑작업을 거듭해 수고와 창의에 빛나는 화면을 만들어낸 다음 '토탈 명품각'을 그 안에 구축하고자 했다.

Brilliant Plane-F No 20 oil on canvas 31.8X31.8cm

 


'과유불급'-절대 끝까지 묘사하려 하지 않고 되도록 한 붓에 모든 효과를 살릴 수 있으면 좋겠다. 물감의 두께로 꽃잎의 앞뒤 거리 공간이 나오게, 그 전에 베이스로 어두운 꽃 속 수술 부분을 고운 털붓으로 비벼 얇게 꼼꼼히 자국남지 않게 깔아둔다.
'화룡점정' - 충분히 공들인 밑 작업에 마음을 비우고 절제를 더한다. 수술과 빛 받은 부분의 꽃잎 중요한 몇 개만 골라 찍어 준다. 이 모든 절제는 미니멀한 현대적인 느낌을 살리기 위함이고 이것이 세련되게 보이려면 충분히 공들인 밑작업이 뒷받침 되어야 할 것이다. 라고 작가노트를 통해 작품에 대해 작가는 말하고 있다.

다가오는 가을 빛나는 전시가 될것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