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프리뷰

[공연] 대구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수요상설공연>

by 사각아트웹진 2020. 5. 29.
728x90

매년 5월초부터 시민들에게 문화가 있는 수요일을 선사했던 수요상설공연코로나-19 영향으로 5월 마지막주부터 시민들을 만난다. 마스크착용 의무화, 야외객석 거리두기, 발열체크, 소독제 비치 등 안전수칙을 준수해 진행 예정

대구문화예술회관 5월부터 10월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동편야외무대에서 대구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수요상설공연>을 선보인다.


대구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수요상설공연>은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문화가 있는 날’을 대구문화예술회관과 대구시립예술단이 매주 수요일로 확대해 무료공연을 선보이는 것으로 2014년 처음 시작해 많은 시민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대구문화예술회관 수요상설공연 홍보용 사진 (대구문화예술회관 제공) 


<수요상설공연>은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욕구를 충족시키고자 국악과 클래식음악, 성악, 무용 등 다채로운 장르로 구성했다. 또한, 시립예술단 4개 단체(시립국악단, 시립무용단, 시립소년소녀합창단, 시립극단)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고, 대구지역예술민간단체의 무대도 준비되어 있어 볼거리 또한 풍성하다.
 특별히 이번 <수요상설공연>은 코로나-19로 위축되어 있는 시민들에게 정서적인 위로와 예술 활동을 촉진함으로써 지역예술가들에게 공연의 기회와 경제적 보상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첫 공연은 오는 5월 27일(수) 오후 7시 시립국악단의 무대로 진행된다. 

대구문화예술회관 수요상설공연 홍보용 사진 (대구문화예술회관 제공)
대구문화예술회관 수요상설공연 홍보용 사진 (대구문화예술회관 제공)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출연진 및 관계자의 건강상태를 매주 확인하고 야외무대 2개소에 관람객을 위한 손소독제를 마련한다. 그리고 코로나-19 7대 수칙과 마스크 착용을 권장하는 안내배너가 설치될 예정이며, 객석에는 관객간 거리를 최소 1m이상 유지할 수 있게 표시를 하고 이를 안내하는 직원들을 투입하는 등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만전을 기한다. 

대구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5월 마지막 주 수요일부터 시작되는 <수요상설공연>이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시민들에게 활력소가 되길 바라며, 관객간 거리를 준수하고 마스크를 착용하여 건강한 관람이 되었으면 한다.”취지를 밝혔다.

대구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수요상설공연>은 5월 27일부터 10월 7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에 만나볼 수 있으며, 야외공연 특성상 우천 시에는 공연이 취소된다. 

 

자세한 공연일정은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 : 대구시립예술단 053-606-6314

 

728x90

댓글